안녕하세요.^^

 

 2023년 8월 31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이 2급에서 4급으로 등급이 전환되어 이에 대해 질병관리청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에 대한 의료기관 감염 예방 ·관리 지침이 개정되었습니다. 대부분 코로나19 팬데믹이 있기 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단계 전향이지만 아직은 감염취약시설의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방역 대비 ·대응 체계를  지속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 또한 이에 속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계속해서 지켜야할 것들이 있어요.

 

 

# 환자, 종사자, 면회객 모두 병원 내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 기침, 재채기, 콧물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환자는 가능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공용 공간으로 나오기 전에 착용 상태를 확인합니다.

 

 

#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의 병원 내 출입 인원 준수사항 안내 내용은 계속 유지됩니다.

 

d4a26b0a8d8d5b400aa3b09315c2330f.jpg

 

# 또한 접촉 면회시 주의사항 안내문의 내용도 변함없이 지켜주세요.

 

7a6a678dd9c8b47d6e96851f6d2a647e.jpg

 

 

코로나 예방 감염관리를 위한 위의 사항들은 병원의 홈페이지에 이전 글을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 – [감염관리실] 방문객께서는 감염예방 수칙을 지켜주세요 (silvernet.or.kr)

 

 

올바른 기침예절 포스터.png.jpg

<올바른 기침예절 포스터 @ 출처 질병관리청>

 

# 계속해서 항상 올바른 손 위생과 기침 예절을 준수해주세요!^^

 

# 병원에서 간병인분들의 손 위생 시행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자 접촉 전 · 후(식사를 주거나 먹는 약을 투약시 도움을 주는 상황) 

2. 병실에서 나오기 전과 들어가기 전

3. 병실 내 공용 공간(물품) 및 다른 환자 주변 환경을 만지기 전 · 후

4. 식음료 섭취 전

5. 손이 오염될 수 있는 행위를 한 후(착용 중인 마스크를 만진 후, 배설물을 처리하거나 화장실 사용 후)

 

♦ 장갑을 착용하는 경우에도 착용한 용무가 끝나는 즉시 벗고 손 위생을 합니다. 

♦ 한 환자에게 사용 후 벗고 손 위생 그리고 다른 환자를 접촉하기 전에는 새로운 장갑을 착용합니다.

♦ 사용하고 벗은 장갑은 바로 폐기하며,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표준주의 등.png.jpg

 

#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에서는 모든 환자분들에게는 표준 주의를 적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의심 또는 확진 환자에 대해서는 접촉 주의 및 비말 주의까지 추가로 적용합니다.

 

그리고 객담 유도, 기관절개관 교체(삽관 또는 제거 과정), 기관내 삽관 또는 발관, 심폐 소생술 등의 에어로졸 발생이 높은 시술시에는

 

공기주의를 추가로 적용합니다.

 

♦ 직원이 호흡기 증상이 있는 환자 및 의심 환자와 직접 대면하는 경우에는 적절한 보호구를 착용합니다.

 

♦ 직원과 간병인력이 발열, 기침,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되면 부서장 연락 및 진단 검사를 받도록 해주시고, 다른 환자 및 직원과의 접촉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경기도립노인전문용인병원 감염관리실 –

 

글쓴이 : byunmk78